하나님 나라 2-나라에 대한 예수님의 가르침

나라에 대한 예수님의 가르침JESUS’ TEACHING ABOUT THE KINGDOM

명제1. 하나님 나라는 생명과 자유에 관한 7가지 부요함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하나님이 아버지라는 진리와 그에 관계되어 사람이 형제라는 사실, 이 두 가지 개념으로 시작되고 거기에 집중되어야 한다는 점을 주님은 분명히 밝히셨습니다. 그러한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것은 오랜 세월에 걸친 동물적 두려움에서 사람을 해방하고, 동시에 영적 자유를 지닌 새 삶으로 인간 생활이 부요하게 될 것을 예수님은 선언하셨습니다.

1. 새로운 용기와 증대된 영적 권능의 소유. 하나님 나라의 복음은 사람에게 자유를 주며, 영생(永生)을 소망하도록 격려합니다.

2. 그 복음은 가난한 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을 위해 새로운 확신과 참된 위로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3. 복음 자체 안에, 도덕적 가치의 새 표준과, 인간 행위를 측량하는 새 윤리(倫理)의 척도가 있습니다. 그 결과, 새로운 체제의 인간 사회 이상을 보여줍니다.

4. 그 복음은 영적인 것이 물질적인 것 보다는 상위(上位)에 있음을 말합니다. 복음은 영적 실체들을 영화롭게 하고 초인간적 이상을 높입니다.

5. 이 복음은 영적 달성을 참된 삶의 목표로 제시합니다. 인간의 생명은 도덕적 가치와 신적인 위엄성을 새롭게 부여받았습니다.

6. 영원한 실체들은 땅에서 바르게 노력한 결과와 보상이라고 예수님은 가르치셨습니다. 사람이 땅에서 사는 이유는 고귀한 운명을 자각한 결과로서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7. 새 복음은 인간의 구원이 원대한 신적 목적의 계시임을 확증합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구원받은 자녀들이 끝없이 섬기는 미래의 운명을 통해 완성되고 실현됩니다.

명제2. 예수님은 나라의 정의를 엄밀하게 정의하지 않으셨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하나님께서 다스리시는 형제 정신의 모습과 더불어 하나님 나라를 5 단계로 제시하셨습니다.

1. 믿는 자녀들이 개인마다 마음속에서 하나님 아버지와 친교를 나누는 영적 생활의 체험.

2. 복음을 믿는 자들의 소유한 형제 정신의 확장. 믿는 각자의 마음을 하나님의 영이 다스리는 결과, 도덕성이 확장되어 윤리적으로 살아있는 사회의 모습.

3. 하늘과 땅을 다스리는 영적 존재들이 나누는 초인간적인 형제정신의 나라.

4.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이루어지는 전망과 더불어 영적 생활의 개선으로 발전된 새로운 사회 체제(다음 세대)의 여명(黎明)을 향한 진보.

5. 지상에서 누리는 빛과 생명의 영적 시대로서 성숙한 미래적 하나님 나라.

명제3. 주님은 하나님 나라 복음의 중요한 모습을 5 항목으로 제시하셨습니다.

1. 개인 우선.

2. 사람의 체험에서 결정 요소인 의지.

3. 하나님 아버지와 누리는 영적인 사귐.

4. 사람에 대한 사랑의 봉사로 얻는 최상의 만족.

5. 물질적인 것을 초월하는 영적인 사람의 인격.

명제4. 나라를 믿는 자녀들은 영생을 가지고, 하늘(우주)을 향해 천국 하나님을 찾게 됩니다.

우리는 마음속으로 예수님 말씀의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목적 중의 한 가지는 하늘에 계신 예수님의 아버지를 땅에 있는 자녀들에게 계시하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아는 인생 체험을 위해 하나님을 드러내신 삶을 사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 하늘에 계신 우리의 아버지이시며, 우리가 땅에서 하나님의 자녀임을 밝히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하나님의 자녀들을 사랑하십니다. 이러한 예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이 사실은 우리 가슴속에서 영원토록 살아있는 진리가 됩니다. 살아있는 믿음으로 우리가 하나님을 신성하게 의식하게 될 때, 우리는 빛과 생명의 자녀로서 영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우리는 영생을 가지고 온 하늘(우주)을 향해 천국 아버지 하나님을 찾는 체험을 하게 됩니다.

명제5. 하나님 나라의 복음은 하나님의 아버지 되심과 인간의 형제 정신의 실제입니다. 하나님 나라 복음은 아버지를 사랑하고 땅에서 그 자녀들을 섬기는 봉사와 관계됩니다.

우리의 사명은 사람들에게 하나님 나라 복음(福音)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아버지라는 실제와 사람이 자녀라는 진리를 늘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는 복음의 모든 진리를 선포해야 합니다. 우리의 메시지는 예수님의 부활 경험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은 하나님 나라의 진리입니다. 우리는 나아가서 하나님의 사랑과 사람에 대한 봉사를 전파해야 합니다.

세상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사람이 하나님의 자녀이며, 믿음을 통하여 인간을 고귀하게 하는 이 진리를 실제로 깨닫고 매일 체험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예수님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자녀임을 알게 하려고 이 세상에 오셨기 때문에, 우리 각자들이 영원한 아버지의 살아 있는 영 자녀(아들)이라는 진리를 직접 붙잡아야만 합니다.